컴퓨터를 하다가 가장 난감할때가 모니터 어댑터가 고장나 화면을 볼 수 없을때 입니다. 모니터 어댑터가 고장인지는 어댑터에 불빛이 들어오는지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모니터 어댑터를 구매할 경우 오프라인보다 쌉니다. 다만 배송기간이 있고 자신의 모니터에 맞는 어댑터인지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 다른 모델을 구매하는 낭패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모니터 어댑터를 파는 곳은 컴퓨터 수리점입니다. 대부분의 지역에 있기 때문에 당일 어댑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어댑터는 마우스나 키보드와는 다르게 전압이나 핀이 다를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기존 어댑터를 가지고 가서 같은 모델로 달라고 하면 간단합니다.
다만 모니터 어댑터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 경우 온라인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습니다. 하지만 배송비, 시간, 편의등을 고려하면 주변 컴퓨터 수리점에서 구매하는게 더 메리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lg 모니터 모델명 27UD58)
paa060f 모델, input(정격입력) 100-240v ~50/60 Hz 1.7 A OUTPUT(정격출력): 12.0V 라고 쓰여진 모니터 어댑터가 고장났다고 하면 잘 모르는 사람의 경우 뭘 사야하는 지 알기 어렵습니다.얼마전 고장난 모니터 어댑터를 가지고 컴퓨터 수리점에 가서 보여줬더니 컴퓨터 수리점 직원이 바로 찾아줬습니다. 13,000원 줬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더 싸겠지만 기다리는 시간을 고려하면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