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구속영장 기각 유인석 불구속 - 빙그레 웃음

2019년 5월 14일 화요일

승리 구속영장 기각 유인석 불구속

승리 구속영장 기각 유인석 불구속

빅뱅 승리가 구속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경찰서 유치장에 있다고 합니다. 과연 승리와 유인석(연예인 박한별 남편)에 대한 영장이 발부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승리, 유인석의 혐의
1. 성매매 알선
2. 횡령
3. 식품위생법 위반
승리가 손가락 하트를 날리고 있다
(사진 출처 승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BtK3hexhFx3/)

이외에도 경찰 유착 혐의도 받았지만 영장청구에서는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1. 성매매 알선
경찰은 2015년 일본사업가 회장 일행에게 매매를 알선하고 돈을 송금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일본 사업가의 호텔 숙박비용을 yg 엔터테인먼트 법인카드로 계산해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에 yg 엔터테인먼트는 승리에게 지급된 법인카드는 승리가 업무이외에 사용할 경우 승리가 돈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2. 횡령
버닝썬 클럽 5억 3천만원을 횡령한 혐의 입니다.  몽키뮤지엄 브랜드사용료로 2억6천만원, 네모파트너즈 컨설팅 명목으로 2억원, 유리홀딩스 법인자금으로 개인 변호사 비용으로 처리. 횡령죄는 10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3. 식품위생법 위반
몽키뮤지업을 유흥주점이 아닌 일반음식점으로 신고했습니다. 이는 식품위생법 위반입니다.
유연석의 아내 박한별
(사진 출처 박한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BnslDren239/)

이제서야 승리의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것에 대해 경찰에 대한 비판이 많습니다. 또한 정작 중요한 경찰유착 비리에 대한 혐의는 밝히지 못했고 개인의 일탈로 치부한 버닝썬 클럽 마약관련 수사도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승리와 유인석이 구속될 가능성이 높지만 구속영장이 기각될 가능성도 남아 있습니다. 일단 도주의 유려가 없고 다툼의 여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구속이 됐지만 승리, 유인석이 받는 혐의는 이들과 다릅니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명백한 증거(단톡방 대화내용, 피해자진술)가 있지만 승리와 유인석이 받는 혐의의 증거들은 법적으로 다른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속영장이 기각될 수 있습니다.

승리 변호인은 단톡방 내용 중 "잘 주는 애들"은 "잘 조는 애들"의 오타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보통의 상식으로는 납득할 수 없지만 법적 다툼을 염두한 포석일 수 있습니다.

지금껏 밝혀진 버닝썬 게이트 범죄는 변죽만 울렸지 뭐하나 제대로 밝혀진게 없습니다. 과연 승리와 유인석의 구속영장이 발부 될지 의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