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시즌8 3화 내용 스포 자막
Game.of.Thrones.S08E03 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8 3화는 자막이 필요없습니다. 대화가 거의 없고 전투가 대부분입니다.
전투 전개
1. 나이트 킹 무리가 윈터펠이 접근하고 존 일행은 전투 준비를 한다. 대기 타고 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불의 사제가 나타난다.
2. 불의 사제가 도트락 기병 칼에 불의 속성 부여, 칼이 횃불처럼 불타오름. 도트락 기병 돌격. 몰살당함. 조라 모르몬트와 소수 기병만 돌아옴. (왕좌의 게임 시즌8 3화의 최대 미스테리 대체 왜 도트락 기병은 단체로 자살을 시도했는가?)
3. 보병과 와이트 무리 전투시작. 대너리스 드로곤 타고 공중지원. 그러나 대너리스와 존이 탄 드래곤 드로곤과 라에갈은 나이트 킹이 만든 눈보라에 갇힌다.
4. 와이트 무리에 보병이 밀리기 시작하자 후퇴를 시작한다. 목책을 설치했지만 불이 붙지 않는다. 이때 불의 사제가 기도로 불 붙이기에 성공한다.
5. 하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목책의 불은 약해지고 그 곳을 통해 와이트가 윈터펠로 돌격한다. 존 일행은 성벽을 지키며 싸운다. 성안으로 들어온 와이트화 된 거인이 리안나 모르몬트를 죽인다. 리안나는 죽기직전 드래곤 글라스 칼로 거인 눈을 찔러 동귀어진한다.
6. 한편 눈보라 때문에 시야가 막힌 존과 대너리스는 와이트 용 비세리온의 공격을 받는다.
7. 아리아는 성안으로 들어온 와이트를 피해 안쪽으로 도망친다. 위기의 순간 산도르 클리게인(사냥개 하운드)과 베릭 돈다리온이 나타나 구해준다. 베릭 돈다리온은 자신을 희생해 아리아와 하운드를 살린다.
8 공중전을 하던 나이트킹은 땅에 떨어진다. 존이 타고 있던 라에갈도 부상을 입고 추락한다. 대너리스는 땅에 떨어진 나이트 킹에게 불을 뿜지만 나이트킹은 불타지 않는다. 오히려 나이트킹의 얼음창을 보고 도망친다.
9. 존이 나이트킹을 죽이려고 하지만 나이트킹은 전투에서 죽은 사람들을 다시 와이트로 만들어 존을 공격한다.
10. 존은 브랜을 구하기 위해 신의 나무로 간다. 하지만 와이트들과 비세리온에게 막혀 움직이지 못한다. 대너리스가 타고 있던 드로곤이 와이트의 공격을 받고 드로곤은 버티지 못하고 하늘로 혼자 도망간다. 위기의 순간 조라가 나타나 대너리스를 구한다.
11. 브랜을 지키던 테온 그레이조이는 마지막 까지 싸우다 결국 나이트킹에게 죽는다. 존 일행은 와이트 무리에 밀려 죽기 일보직전이다. 나이트 킹은 브랜에게 다가가 칼을 뽑아든다.
12. 나이트 킹이 브랜에게 칼을 휘두르기 직전에 아리아 나타가 나이트킹을 공격해 죽인다.
13. 나이트 킹이 죽자 와이트와 아더(백귀), 비세리온은 한번에 쓰러진다.
왕좌의 게임 시즌8 3화는 1시간 20분이 넘는 방송시간 대부분이 전투신입니다. 왕자의 게임이 전 시즌을 통틀어 가장 긴 전투이지만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화면이 너무 어둡습니다. 그리고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 전투의 전개가 시청자를 실망하게 합니다.
왕좌의 게임 시즌8 3화에서 죽는 인물은 도트락 기병 전부, 조라 모르몬트, 리안나 모르몬트, 멜리산드레 등입니다.
대체 브랜은 신의 나무 아래에서 뭘 한 거인가, 아리아는 어떻게 아무에게도 들키지 않고 신의 나무까지 도달할 수 있었나,등이 의문으로 남습니다.
나이트킹이 조금이나마 전략적 사고를 가지고 있었더라면 이렇게 허망하게 떠나지는 않았을 겁니다. 브랜, 나이트킹, 둘 다 과대 평가된 인물이였습니다.